보도자료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혁신 생태계 포럼 개최
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, 혁신 생태계 포럼 개최
- 국내 여러 지역 혁신 생태계 전문가 초청,
현장 중심 문제점 진단 및 활성화 방안 심층 토론 -

□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(의장 대통령, 부의장 박상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)는 창조경제 시대 국정철학에 부합하는 혁신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「혁신생태계는 창조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가?」라는 제목으로 포럼을 개최한다.

o 이 행사는 국내 혁신생태계 관련 다양한 주체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발제와 의견 개진을 통해 혁신생태계 육성전략에 대한 심층적인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.

o 행사는 대전 대덕특구내에 있는 대덕테크비즈센터 8층, 충청지역사업평가원 대회의실에서 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14:30~17:20까지 개최된다.

o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국내 대표적인 혁신 생태계 설치지역인 대덕, 경기, 광주 등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현장의 의견을 듣고자 하며, 혁신 생태계 성공사례에 비춰 볼 때 국내 혁신 생태계 활성화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를 진단하고,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할 예정이다.

□ 이번 행사는 우리 경제가 기존의 추격형에서 창조형으로 모습을 바꾸어 성장을 도모해야 하는 시점에서, 혁신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창조경제를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.

참고 :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혁신생태계 포럼 개최 계획(안)

문의 :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김진우 팀장(02-733-4913), 배재휘 정책연구위원(02-733-491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