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출연(연) 중심의 연구인력 유동성 활성화 방안 논의

출연(연) 중심의 연구인력 유동성 활성화 방안 논의

-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토론회, 제 55회 과총포럼

 

 

□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(의장: 대통령, 부의장: 박상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)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(회장 박상대, 이하 과총)는 '산 학 연 연구인력 유동성 활성화 방안'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회를 오는 28일(화), 오후 2시 대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강당(대전)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.

 

□ 이날 토론회에서 주제 발표는 이장재 과총부설 정책연구소 소장이 '출연(연)의 연구인력 유동성 플랫폼 구축방안' 을 고용주 한국화학연구원 미래전략본부장이 '출연(연) 기업연계 연구인력 유동성 제고방안'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.

 

□ 이어지는 토론에는 노정혜 서울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민펄규 STEPI 선임연구원, 박문수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미래전략본부 본부장, 박태웅 ETRI 연구위원, 박철우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교수, 오영제 출연(연)연구발전협의회 총연합회 회장, 이상로 SEP 대표이사, 이석봉 대덕 넷 대표, 최희천 화확벤처기업협회 회장, 하성도 KIST 기술정책연구소 소장이 패널로 참석한다.

 

□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이공계 고급연구인력의 활용 및 중견,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을 위한 출연(연)의 역할제고와 산학얀 연구인력 유동성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각계 전문가의 의견이 제시되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.

 

□ 본 토론회는 주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, 과총포럼 홈페이지 (forum@kofst.or.kr)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.